OTT 계정 공유 사이트가 작년에 이어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로 시작된 ott는 서로 경쟁을 하듯 생겨나서 지금은 아주 다양한 플랫폼을 접할 수 있는데요. 벗츠, 쉐어풀, ott쉐어, 피클+, 링키드, 그레이테그, 갬스고가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의 ott는 구독을 계속 하기에는 조금 가격적인 부담이 있죠. 그러다 보니 지금은 계정을 함께 공유하는 방법으로 발전이 되는 것 같아요. 이 계정공유 사이트를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OTT 계정 공유 사이트
계정을 공유할 수 있는 이유는 채널에 가입을 하면 한 명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특정 플랫폼에 1/N 가격으로 이용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은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도 여럿 생겨났습니다.
벗츠
심플한 사이트 운영이 돋보이는 벗츠는 파티장과 파티원의 역할을 하면서 구독을 하게 됩니다. 실수로 구매를 한 경우라면 100% 환급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는 극히 제한적인 부분이라 취소 시에는 꼭 확인을 해 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OTT 를 이용할 수 있는 접속 정보는 결제 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 애플원, 프라임비디오, 웨이브, 유튜브, 쿠팡플레이 등
- buts.co.kr
쉐어풀
쉐어풀은 OTT 계정 공유 플랫폼으로는 가장 먼저 시작을 한 곳입니다. 그리고 노하우가 많이 쌓여 있는 곳으로 사용하는데 아주 편한 것이 강점입니다.
사용 방법은 결제를 하면 계정에 대한 문자를 받고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 플랫폼에 비해 장기 계약이 가능합니다. 한 번에 6개월이나 12개월 결제가 가능한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단점으로는 취소를 하더라도 돈을 돌려받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 넷플릭스, 디즈니+, 왓챠, 애플, 프라임비디오, 티빙, 웨이브, 윌라
- sharepool.kr
ott쉐어
지원하는 플렛폼이 많지는 않지만 안전하고 편리한 공유 서비스를 지양하는 사이트입니다.
- 넷플릭스, 티빙, 왓챠, 디즈니, 웨이브
- ottshare.net
피클+
프클플러스는 계정을 공유하는 사이트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OTT 계정 공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기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어 더 신뢰가 가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과 달리 자신의 카드를 등록하면 정기 결제가 이루어지고 매칭을 위해 서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지 시 위약금이 없는 것도 이용하기 좋은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 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 왓챠, 티빙
- pickle.plus
링키드
링키드는 전형적인 수동매칭 플랫폼입니다. 파티장이 되어서 파티원과 매칭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게 생각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그런데 최근까지는 대부분 이 방식으로 운영이 되었죠.
하지만 보증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하기 좋은 플랫폼입니다. 파티를 만들기 어려운 분은 만들어진 파티 중 이용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애플, 프라임비디오, 디즈니+, 왓챠, 윌라, 웨이브, 티빙
- linkid.pw
그레이태그
그레이태그는 파티장이나 파티원이 되어서 파티를 진행시키는 형식입니다. 방법은 벗츠와 비슷한 측면이 있죠. 파티의 가격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파티장을 할 때 가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쉐어풀은 취소가 안 되는 반면 그레이캐그는 언제든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일정의 취소수수료만 내시면 됩니다.
- 유튜브, 왓챠,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애플, 프라인비디오, 라프텔
- graytag.co.kr
겜스고
겜스고는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다른 공유 플랫폼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그러나 접속 속도도 안정적이고 HBO MAX를 보려는 사람들이 많이 회원가입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 HBO MAX, 파라마운트,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 gamsgo.com
ott 사이트는 별개로 각 사이트마다 무료 이용 기간이 제공되는데요. 일례로 쿠팡플레이는 쿠팡 맴버십을 가입한 분들이라면 무료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쿠팡 맴버십에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한 달 무료 체험 기간이 제공되기 때문에 한 달을 이용하는데는 제약이 없으니 이용해 보셔도 될 것입니다.
글을 마치면서
OTT 계정 공유 사이트를 가입해서 계정을 공유하는 것은 합법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그리고 약관에도 명시되어 있는데요. 가능하면 정식 등록을 해서 구독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ott를 둘러보고 조금 사용해 보려는 생각이라면 이런 계정공유 사이트를 잠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