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로 향이 강하고 화려한 꽃 10가지!

이번에는 제가 향기가 강하면서도 꽃도 화려한 10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여러분의 정원이나 실내 공간을 아름답게 꾸며줄 뿐만 아니라 향기까지 가득 채워줄 이 꽃들이 될 거라고 확신해요.

 

향이 강하고 화려한 꽃

향이 좋으면 꽃이 얼마나 예뻐 보일까요. 그런데 향도 좋은데 화려하기까지 하다면 집에서 키우기 딱 좋을 거에요. 소개해 드리는 꽃들로 식물 인테리어 플렌테리어를 해 보세요.

 

1. 라일락 (Lilac)

라일락 lilac

라일락은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이에요. 주로 4월에서 6월 사이에 피고, 보라색, 분홍색, 흰색 등 다양한 색상을 자랑해요. 라일락의 향기는 아주 진하고 달콤해서 멀리서도 맡을 수 있어요. 햇빛을 좋아하며 하루 6시간 이상의 햇빛이 필요해요. 가지치기를 잘 해줘야 다음해에도 꽃을 볼 수 있답니다.

 

2. 망고튤립 (Parrot Tulip)

망고튤립은 일반 튤립과 달리 화려한 색상과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향기나는 꽃이에요. 꽃잎이 마치 깃털처럼 생겼으며, 다양한 색상이 섞여 있어요. 향도 향이지만 그 화려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꽃이에요.

 

3. 금계국 (Coreopsis)

향이 강하고 화려한 꽃 금계국은 여름철에 주로 피는 노란색 꽃으로, 화려한 모습과 함께 은은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요. 다년생 식물로 관리가 쉬워 정원에 심기 좋답니다. 향기도 좋지만, 무엇보다 밝고 명랑한 느낌을 주는 꽃이에요.

추천: 향기좋은 꽃화분

 

4. 무스카리 (Muscari)

무스카리 Muscari

작고 귀여운 포도송이 모양의 무스카리는 봄에 피어나며 강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요. 푸른색에서 보라색까지 다양한 색상을 띠며, 군락으로 심으면 정말 예쁘답니다. 햇빛을 좋아하고 물빠짐이 좋은 토양에서 잘 자라요.

 

5. 박태기나무 (Cercis chinensis)

박태기나무는 봄에 분홍색 꽃이 가득 피어 나무 전체를 덮는 향기나는 나무 종류에요. 향기도 좋지만 꽃의 화려함과 독특한 모양 때문에 인기가 많아요. 비교적 관리가 쉬운 편이라 정원수로 좋답니다.

 

6. 장미 (Rose)

장미는 꽃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다양한 색상과 향기를 자랑해요. 특히 빨간 장미는 사랑의 상징으로 많이 사용되죠. 햇빛을 충분히 받으면 건강하게 자라며, 물빠짐이 좋은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여러 품종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7. 설중매 (Prunus mume)

설중매는 겨울과 초봄에 꽃을 피우는 매화나무의 일종이에요. 추운 날씨에도 꽃을 피워 강한 생명력을 자랑하며, 은은하고 달콤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요. 주로 흰색이나 분홍색 꽃이 피고, 꽃말은 ‘기개’랍니다.

음지에서 잘크는 꽃화분

 

8. 프리지아 (Freesia)

프리지아 Freesia

프리지아는 봄에 피는 꽃으로, 신선하고 청아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요. 향수에도 많이 쓰이고 방향제로도 자주 쓰이는 꽃 향기 종류 중 하나인데요. 꽃이 오래가고 색상도 다양해 실내를 밝고 화사하게 꾸미기에 좋아요. 햇빛을 좋아하지만 고온에서는 휴면을 하기 때문에 적당히 서늘한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아요.

 

9. 알리숨 (Alyssum)

알리숨은 작은 꽃들이 무리지어 피며, 강한 향기를 자랑해요. 주로 흰색이나 분홍색 꽃이 피고, 관리가 쉬워 초보자에게도 적합해요. 해가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라며, 물빠짐이 좋은 토양을 좋아해요.

 

10. 백합 (Lily)

백합은 우아한 꽃 모양과 함께 아주 강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 최고 인기 있는 향기나는 식물이요. 밤이 되면 향기가 더 강해지는 특징이 있어 실내를 향기로 가득 채워줍니다. 하지만 백합에는 독성이 있어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주의가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