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나는 나무 종류로 거실이나 배란다를 꽃으로 채우는 경험을 해 보세요.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지 않으면서도 충분히 잘 자라는 꽃나무들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하다 못해 배란다나 거실을 텃밭으로 탈바꿈 시켜줄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나무 종류들을 한 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향기나는 나무 종류
향기는 언제나 여운을 남깁니다. 기분을 좋게 만들고 몸과 마음의 힐링을 가져다 줄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떤 꽃나무가 공간을 더 다양하고 아름답게 채우는데 적합할까요? 그런 종류의 꽃나무들을 지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튤립 (Tulip)
과거 한 때는 금보다 귀한 꽃으로 대접을 받았던 튤립을 향기나는 나무 종류로 가장 먼저 추천을 드립니다. 튤립은 구근을 이용해서 키우는 가장 유명한 꽃 중에 하나인데요.
색상도 다양하고 꽃도 크고 아름다워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기 좋은 실내 꽃이라고 생각됩니다. 추식 구근의 종류로 가을에 심으면 되는데요.
봄이 오고 기온이 13도 이상이 되면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13도에서 21도 정도의 기온이 가장 적합한 성장 온도입니다. 구근은 겉 껍질을 벗겨낸 후에 심으면 더 잘 자랍니다.
듀란타 (Duranta)
듀란타도 꽃이 많이 피는 종류의 식물인데요. 향기나는 나무 종류이면서 키우기도 쉬워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화분입니다.
듀란타는 특별히 흙에 물이 배수가 잘 되도록 해야만 합니다. 가능한 모래를 20~30% 정도 배합하는 편이 성장에 좋습니다.
가장 성장하기 좋은 온도는 21도 이상이며 25도까지가 적절한 생육 기온입니다. 향이 아름다운 듀란타는 초콜릿의 달콤함이 느껴집니다.
카네이션 (Carnation)
향이 좋은 카네이션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많은 선물 꽃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카네이션을 집에서 카우는 것도 충분히 쉬운 홈가드닝을 만들어 줄 수 있는데요.
카네이션은 향이 은은해서 실내 환기와 분위기를 조절하는 데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카네이션을 키우기 위해서는 햇빛이 잘 드는 곳에 계속 두시면 좋습니다.
물은 많이 가리지 않아 흙이 마르면 맞춰 주시기 바랍니다. 카네이션의 존경과 사랑의 의미는 키우는 즐거움에 보람을 더 만들어 줍니다.
코르시카 민트 (Corsican Mint)
민트 종류도 집에서 충분히 잘 자라는 향기나는 나무 종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코르시카 민트는 상쾌함이 더 좋은 종류입니다.
작은 잎과 더 작은 꽃이 많이 피는 이 화분은 낮은 화분에 더 적합합니다. 줄기가 옆으로 많이 뻗는 종류이며 물은 많이 안 주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곳에서 키우면 늘어뜨려 키우기 좋은 덩굴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아라비안자스민 (Jasminum sambac)
자스민 종류도 향이 좋아 향수나 방향제에 많이 사용이 되는 향기나는 나무 종류입니다. 이 중에서도 아라비안 자스민은 꽃이 좀 더 크고 튼튼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스민은 부드러운 꽃이 식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식수에 넣어 물에 향을 더하기도 좋은데요. 온도와 환기가 잘 된다면 일 년 내내 꽃을 볼 수도 있습니다.
프리지아 (Freesia)
향이 좋은 꽃으로 구근을 이용해 키우는 꽃이 종종 소개가 되는데요. 프리지아 역시 구근 식물입니다.
프리지아는 색깔도 화려하고 꽃망울이 달린 줄기를 잘라서 생화로 활용하기도 좋은데요. 프리지아 꽃을 키우기 위해서 구근을 흙에 심어도 잘 자라며 물에 뿌리를 꽂아서 키워도 물꽂이가 잘 되는 종류입니다,
성장하는 최적 온도는 13도 이상 16도 이하입니다.
대명석곡 (Dendrobium speciosum)
대명석곡은 꽃이 깃털처럼 수북하게 많이 피는 독특한 꽃 종류입니다. 난초 종류의 식물로 향이 뛰어난 편입니다.
향기나는 나무 종류로 추천하는 이유는 실내에서 키우면 잘 죽지 않으면서도 꽃이 매우 오래가기 때문인데요. 물이 잘 배수되는 화분에 키우면 잘 죽지 않고 생명력도 강한 편입니다.
대명석곡은 12도~18도 사이에서 잘 크며 3월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야래향 (Evening primrose)
야래향이라는 꽃나무도 있는데요. 이름 그대로 밤에 향기가 찾아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이름입니다.
꽃이 활짝 피는 밤이면 실내 가득 향기로 채우는 멋진 꽃이라고 생각되어 추천을 드립니다. 쉽게 자라는 꽃으로 모기나 벌레를 쫓아 주는 특별한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습한 기온을 좋아해 물을 분무 해주면 좋습니다.
베고니아 (Begonia)
베고니아 꽃도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 대표적인 향기나는 나무 종류입니다. 베고니아는 특히 물을 좀 게을리해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식물을 처음 기르는 사람들이라면 적당할 것입니다.
일부러 물을 많이 줄 필요가 없는데요. 베고니아는 약간 흙이 말랐다고 보일 때 물주기를 하면 됩니다. 베고니아의 최적 성장 기온은 10도~25도 입니다.
유칼립투스 (Eucaliptus)
유칼립투스도 괜찮은 향기나는 나무 종류 중 하나인데요. 꽃다발을 만들 때 꽃의 주변을 꾸며주는 용도로도 많이 활용이 됩니다.
키우는 과정에서 잘 말려서 방향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유칼립투스의 향기는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최적의 성장 기온은 18도~22도 입니다. 키우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중급 정도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미 (Rose)
장미 나무 역시 향기나는 나무 종류인데요. 장미향이야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일부러 알려주지 않아도 향기를 채우기 위해 많이 이용됩니다.
절화도 좋은 꽃으로 실내를 화려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탁월한데요. 플랜테리어 화초로 인기가 좋습니다. 장미를 키울 때는 물이 잘 빠지는 배수 좋은 화분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로즈마리꽃 (Rosemary)
로즈마리는 허브의 한 종류입니다. 허브는 식용으로 집에서 많이 키우기도 합니다. 음식을 할 때 곁들이면 향기가 음식에 스며들어 맛과 건강을 탁월하게 만듭니다.
로즈마리의 잎은 로느마리차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스치면 뿜어져 나오는 향기는 은은하고 차분한 편입니다.
양지에서 빛이 잘 드는 곳을 선호하며 10도에서 25도의 기온에서 잘 자랍니다.
란타나 (Lantana)
란타나는 꽃이 독특하게 피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려 7가지의 색깔로 계속 바뀌어 피는 꽃이 칠변화라는 별명까지 만들었는데요..
꽃이 지고 난 후에 달리는 열매도 매력적이라 관상용 향기나는 나무 종류입니다. 실내 온도가 16도~30도 사이가 유지된다면 꽃이 많이 피게 됩니다.
추운 곳은 주의하시고 씨를 뿌리면 금방 싹이 올라옵니다.
치자 (Gardenia jasminoides)
치자나무 역시 실내나 실외 어디서든 잘 자라는 꽃나무입니다. 식용 꽃이기도 한 이 치자는 꽃이 지고 난 후에 달리는 열매로 천연 색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요리에 색을 입히기도 해서 두루 쓰임새가 있는 꽃입니다. 실내에서는 물을 흙 마를 때마다 주시면 되는데 물은 잘 빠지는 화분이 좋습니다.
그늘이 조금 있어도 성장에 큰 지장은 없는 편입니다. 양지나 반음지의 13도~18도 기온에서 충분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행운목 (Lucky Tree)
마지막으로 소개를 할 향기나는 나무 종류는 바로 행운목입니다. 그런데 왜 행운목이 향기가 난다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꽃이 피어 있지 않은 행운목 나무는 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꽃이 한 번 핀다면 그 향은 아주 훌륭하고 진합니다.
그리고 꽃도 매력적인데요. 어렵게 피는 꽃이다 보니 꽃을 보기만 해도 큰 행운이 따른다고 하네요. 행운목은 키우기가 아주 쉬워서 20~30도의 실내 어디서든 잘 자라는 대표적인 초보자용 꽃나무이기도 합니다.
꽃을 키우면서 힐링도 좋은데요. 걸으면서 힐링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걷기 좋은 힐링 여행지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호접란’ 키우기
노란 색의 아름다운 나비가 나는 듯한 호접란을 소개합니다. 이 호접란은 황금빛의 찬란함을 집안에 채워줄 화분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크기도 큰 편으로 실내에서 플래테리어 화분으로 갖추어 놓아도 좋을 것입니다. 오래 피는 꽃을 연중 보시려면 키워 보세요.
스노우벨 자스민향 ‘고광나무’
자스민 향기를 가지고 있는 고광나무를 소개해 드립니다. 향이 좋은 이 나무는 실내에서 홈가드닝으로 키우기 좋은 나무입니다.
꽃이 겹겹이 피는 이 나무는 거술에 수북하게 꽃을 채우기 좋은데요. 향기로운 집안을 고광나무로 꾸며 보세요.
편리한 식물재배기 ‘세비팜’
세미팜의 식물재배기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면서 효율적인 식물 재배기입니다. 크기도 부담이 없을 정도라 어디서든 놓고 식물을 기를 수 있는데요.
채식을 위한 야채를 키우셔도 좋습니다. 다양한 꽃나무의 묘목을 세비팜 재배기로 먼저 튼튼하게 키워 화분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기
향기나는 나무 종류로 여러분이 키워볼 만한 것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꽃이 아름다운 이 나무들은 플랜테리어용 화분으로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실내 공기를 맑게 해 주고 분위기를 바꿔주는 화분들로 거실을 정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실내 화분으로 행복한 일상을 설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