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쉬 아웃 따라하기: 새집 증후군 확실히 제거!

플러쉬 아웃(Flush-out) 은 집 안의 오염된 공기를 신선한 외부 공기로 교체하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이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얼핏 베이크아웃과 비슷한데요. 더 강하게 새집증후군을 잡는 보다 전문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걸 시행해 주는 업체들도 많은데요. 아래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할게요!

 

플러쉬 아웃

‘Flush out’ 뜻은 말 그대로 ‘제거하다’ 또는 ‘쫓아내다’의 의미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환기에 필요한 기구들이 있어야겠죠?

 

준비물 ️

대형 팬 또는 환기 설비
개방 가능한 창문과 문
플러쉬 아웃 단계별 가이드
환기 설비 또는 팬 준비하기

대형 팬을 준비하거나, 집에 설치된 환기 설비를 점검해요. 팬이 없다면 주방의 레인지후드와 화장실 배기팬도 사용할 수 있어요.

공기정화식물 추천

 

모든 창문과 문 열기

집 안의 모든 창문과 문을 열어 주세요. 신선한 외부 공기가 들어올 수 있게 해야 하거든요.

외부 공기가 실내로 많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작은 창문까지도 포함해서 최대한 많이 열어두세요.

 

팬 또는 환기 설비 작동하기

대형 팬이나 환기 설비를 작동시켜요. 팬을 작동시켜 실내의 오염된 공기가 빠르게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레인지후드와 화장실 배기팬도 함께 켜 주세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래야 환기량이 최대로 늘릴 수 있어요.

 

환기 시간 유지하기 ⏳

최소 1시간 이상은 환기를 시켜요. 너무 짧게 하면 오히려 공간을 유해 물질로 채우는 꼴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이후에는 시간이 날 때마다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시간이 허락한다면 적어도 하루에 2~3번, 각각 1시간씩 환기하면 더 효과적이에요.

 

새집증후군 예방법 / 주의사항

날씨가 너무 추운 날이나 비가 오는 날은 환기 시간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요. 실내가 습해지거나 보일러 폭탄으로 돌아올 수 있답니다.

환기 후에는 실내 온도와 습도를 체크해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세요.

베이크아웃과 함께 실행하면 조금 더 새집증후군을 빨리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 거에요.

추천: 베이크아웃 방법

 

필터 점검 및 교체 ️

환기 설비나 팬의 필터를 정기적으로 점검해서 내부 오염 물질이 잘 배출되도록 하는 것은 필수에요.

검사할 때 필터가 오염되었다면 반드시 교체도 해 주시고요. 깨끗한 필터는 더 효과적으로 오염물질을 제거해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