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안스리움은 까다롭게 키우지 않아도 잘 자라는 종류의 화초입니다.
키우기 정도도 쉬워 초보자가 키워도 잘 자라는데요. 그렇다면 안스리움은 어떤 까닭으로 잎이 말라가게 되는 것일까요? 오늘은 안스리움의 잎이 마르는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잎이 마르는 이유를 알게 되면 해결 방법도 저절로 깨닫게 될 것입니다.
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
잎이 마르는 것은 꽃이 떨어지는 것과 함께 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큰 걱정과 고민거리인데요. 초록의 푸른 잎을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런 마르는 얼룩은 심히 걱정이 안 될 수가 없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잎은 도대체 어떤 이유로 마르는 것일까요? 그 원인을 하나씩 되짚어 보면서 해결 방법을 찾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빛
안스리움은 강한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너무 강한 햇빛은 잎을 태우고, 그 결과로 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가 되어 잎이 마르거나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스리움을 실내에서 키우게 되는 경우라면 창문에 가림막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블라인드나 커튼을 활용해 빛을 어느 정도 줄여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너무 햇빛이 강한 한낮의 시간대에는 그림자가 지는 곳에 놓아두는 것이 잎이 마르지 않도록 관리 하는데 좋습니다.
온도
안스리움은 따뜻한 온도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안스리움이 잘 자랄 수 있는 최적 온도는 25-28도 정도입니다.
겨울철에는 온도의 기준이 달라져야 하는데요. 실내에서 안스리움을 키우는 경우라면 실내 기온이 15도 이상으로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
너무 추운 온도에서는 잎이 마르거나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뜨거운 곳에서도 이런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습도
안스리움은 습기가 많은 환경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너무 습한 환경에서는 뿌리가 썩어서 잎이 마르거나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에서 안스리움을 키우는 경우에는 가습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를 해결하기 좋습니다. 잎에 분무기로 가볍게 물을 자주 뿌려주는 것 또한 좋은 습도 조절 방법입니다.
물주기
안스리움은 물을 잘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어서 잎이 마르거나 갈색으로 변하기도 하는데요. 과습으로 인해 식물이 죽는 경우는 매우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화초를 키우다 말라 죽거나 과습으로 죽게 되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따라서, 물을 주는 양은 지나치게 많지 않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봄에서 가을까지는 화분 겉 흙이 건조해 보이면 충분하게 주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보름에 한 번이면 충분한 물주기입니다.
계절 변화
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 계절이 바뀔 때마다 안스리움의 환경을 적절하게 조절하지 않아서 생길 수 있습니다. 계절이 급격히 바뀌는 환절기에는 온도와 습도가 하루에도 큰 변화와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아침에 춥다가 한낮에 덥다가 하는 계절에는 더더욱 이런 계절에 대응을 잘 해야 합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 실수로 창문을 열어 두었다가 냉해를 입을 수도 있는데요.
겨울철에는 온도와 습도 유지에 힘 써야 합니다. 봄, 여름, 가을철에는 물을 충분히 주어야 합니다.
수명
안스리움은 수명이 그리 긴 편이 아니에요. 다른 식물에 비해서 대체로 짧은 식물입니다. 그래서 수명이 다하면 어쩔 수 없이 약해지는 시기가 찾아와 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가 될 수 밖에 없어요. 수명이 다 한 그 이후에는 잎이 노랗게 변하고, 시들어서 죽게 됩니다.
안스리움은 매년 번식을 시켜주면 오래 기를 수 있을 거에요. 안스리움은 수경 재배를 할 수 있는 화분 종류인데요. 화분에서 키우게 되면 포기 나누기를 통해서 번식하기도 좋습니다.
환기
안스리움은 통풍이 잘 되는 환경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환하게 창문을 열어 둔 곳 바로 옆에 두는 것은 적당하지 않은 장소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러므로, 실내에서 안스리움을 키우는 경우에는 배란다와 창문 근처인 것은 맞습니다. 가능한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양과 배수
안스리움은 배수도 꽤 신경을 써야 하는 식물인데요. 토양 관리가 적절하지 않으면 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일 수 있어요. 그러므로, 토양은 건조하지 않으면서도 물이 잘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이 너무 많이 고여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병충해
안스리움은 잎이 마르는 이유 중 하나가 병충해 때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잎이 마르거나 변색되는 경우에는 병충해가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병충해가 있다면, 적절한 방법으로 처리해 주어야 합니다.
안스리움이 자라는 조건과 꽃말
안스리움은 실내에서 잘 자라는 꽃 종류에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반려 식물로 키우기를 원하는데요. 독특한 매력을 가진 안스리움의 기본 환경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스리움은 높은 습도도 좋아하고 온도가 조금 높은 곳을 선호하는데요. 대체로 안스리움이 잘 자라는 온도는 일반적인 환경에서 25도 이상 28도 이내입니다.
습도는 대략 60~70% 정도로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스리움을 기르기 위해서는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접적으로 빛이 들어오는 곳을 선택해 길러 보시기 바랍니다.
안스리움의 꽃말은 ‘불타는 마음’ 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도와 환기만 잘 신경 쓰신다면 일 년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화초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안시리움 대형 화분
안스리움을 집에서 길러 볼 수 있도록 전 지역을 당일 배송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매일 농장에서 가장 싱싱하고 예쁜 안시리움을 만나 보세요.
물을 줄 때 넘치지 않도록 화분 받침대를 기본으로 증정해 드립니다. 만약 선물을 하신다면 받으시는 분께 소중한 선물이 되도록 예쁜 리본을 달아 드립니다.
안스리움 3색 꽃 세트
안스리움은 꽃 색상이 다양합니다. 한 가지 안스리움을 키우는 것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이렇게 세 가지 색상을 골고루 배합해 만든 화분을 들여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꽃 화분 종류를 여러가지로 구성하다 보면 홈 플랜테리어로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
안스리움 잎이 마르는 이유에 대해 구체적인 이유들을 전반적으로 살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스리움은 사람 손을 많이 타지 않고 자라는데 환경의 제약도 적은 편이에요.
대체로 잎이 마르는 이유 역시 기본적인 환경 조건이 부족하기 때문일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최소한의 조건들을 이제 충분히 아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분갈이 시기도 확인하시면 번식도 충분히 잘 시킬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행복한 꽃 키우기 시간을 가져서 가족 구성원들 간 화목한 분위기를 만들어 가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