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화초 추천 식물들은 공기 정화는 물론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역할을 해 줍니다. 푸른 잎과 빨갛고 하얀 꽃들이 핀 실내를 상상해 보세요.
향기가 벌써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꽃이 피는 화분은 늘 신선하고 새로운 하루를 선사할 선물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내에서 키우면 좋을 화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내화초 추천
실내라는 조건은 화분을 키울 때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공간의 한정적임과 환기나 날씨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환기를 잘 시켜주고 제때 물만 잘 준다면 자라는데 큰 문제가 없을 텐데요. 실내에서 잘 크는 식물을 선택하는 눈을 길러 보세요. 지금 실내 화초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몬스테라 (Monstera deliciosa)
몬스테라는 잎이 매우 수려하고 멋진 화초입니다. 실내에서 키우면 행운을 불러다 줄 꽃나무이기도 합니다. 꽃말이 ‘깊은 관계, 행운’ 이기도 합니다.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더욱 실내에 잘 어울리는 화초인데요. 꽃도 볼 수 있어 정성껏 키워 보시면 멋진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몬스테라가 잘 자라는 기온은 20도에서 25도 정도입니다. 물은 흙 마를 때 맞춰 주시면 됩니다. 식물이 잘 자라기 때문에 화분은 비교적 큰 것이 좋습니다.
스파티필름 (Spathiphyllum wallisii)
스파티필름은 멋진 옷깃을 세우고 있는 공작 귀부인 같은 꽃이 핍니다. 아름다운 꽃과 푸른 잎은 실내에서 멋진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스파테 꽃 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꽃말은 세심한 사랑입니다. 실내에서 키우는 화초로 아주 유명하며 키우는 것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스파테 역시 공기를 깨끗하게 만드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빛이 많이 없어도 잘 자라며 20도 이상에서 잘 성장합니다.
군자란 (bush lily, Natal lily)
군자란은 한 번 보면 멋진 모습이 생생히 기억에 남을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황색에 노란 빛의 꽃 모양은 실내에서 빛이 나는 아름다움을 가집니다.
선선한 기온을 좋아하는 꽃으로 실내에서 잘 자라며 40cm정도까지도 자랍니다. 분갈이는 2년에 1번 정도 해 주시면 됩니다. 화분은 크기 않아도 됩니다.
치자 (Gardenia jasminoides)
향기가 좋은 치지 역시 실내에서 좋은 화초인데요. 치자는 추운 기온에 약해서 특히 실내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잘 자라는 기온은 25도 이상입니다. 빛이 많이 드는 반 양지에서 키우시면 되고 물은 흙 표면에 따라 주시면 됩니다.
치자의 꽃말은 ‘한 없는 행복, 한 없는 즐거움’ 입니다. 원산지는 아열대 지역입니다.
알로에 (Aloe)
알로에는 공기 정화는 물론 치유의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에의 꽃말은 ‘불굴의 의지, 건강’이 있습니다.
알로에가 잘 자라는 기온은 10도 이상의 온도이며 대략 15~34도가 최적의 기온입니다. 알로에는 식용으로도 좋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화초입니다.
선인장처럼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자라는 꽃나무 화초입니다.
안시리움 (anthurium clarinervium)
안시리움도 실내에서 키우면 공기를 맑게 해 주는 화초입니다. 빨갛고 단단한 꽃과 푸른 잎은 다른 화초에 비해 개성이 넘칩니다.
안시리움은 비교적 따뜻한 20도 이상에서 성장이 잘 됩니다. 실내에서는 빛이 잘 드는 반 양지에서 키우시면 좋습니다.
화초가 많이 크지 않아 침실이나 공부방에서도 잘 어울리는 실내 화초입니다.
팔손이 (Decent pianch Fatsia japonica)
팔손이 꽃은 그 모양이 민들레를 연상시키는데요. 확 펼쳐지는 꽃은 실내에서 작은 폭죽 쇼를 보는 듯 합니다.
이 꽃은 비밀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손이는 빛이 닿지 않는 반 그늘에서 키우는 식물입니다.
물은 흙 표면이 마를 때 주시면 됩니다.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어 실내에 잘 어울립니다.
파키라 (Pachira)
파키라 역시 실내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명한 꽃입니다. 돈이 들어온다고 하는 꽃나무인데요.
꽃이 자주 피는 것은 아니지만 꽃이 아름다운 식물입니다. 꽃이 피지 않더라도 모양이 예쁜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파키라는 20~25도가 최적의 성장 기온입니다. 행운을 불러오는 꽃으로 재물을 모으는 꽃나무이기도 합니다. 물은 흙이 마르는 상태로 맞추면 됩니다.
팝콘베고니아 (Begonia Doublet)
팝콘 메고니아는 꽃이 한 번 피면 꽤 오래가는 화초입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거실이나 베란다의 빛이 잘 드는 반 양지에서 키워 보세요.
줄기가 많고 꽃이 많아 물도 잘 주시면 됩니다. 흙이 마를 때 맞춰 주시기 바랍니다. 추위에 비교적 약한 화초입니다.
관리만 잘 된다면 일 년 내내 꽃이 피는 화초로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좋습니다.
구피아 (Cuphea)
구피아 혹은 쿠페아는 성장 조건이 맞으면 자주 꽃이 핍니다. 아홉 번 꽃이 피는 구피아는 실내를 아름답게 만들기 좋은 화초로 추천을 드립니다.
구피아가 잘 자라는 기온은 18~25℃입니다. 원산지는 중부 아메리카로 따뜻한 빛을 많이 받으면 잘 자랍니다.
키우기가 쉽고 줄기가 단단해 잘 죽지도 않습니다. 구피아가 의미하는 꽃말은 ‘세심한 사랑’을 나타냅니다.
덴드로비움 (Dendrobium)
덴드로비움은 서양란의 한 종류입니다. 꽃말은 ‘말괄량이, 미인’입니다. 실내에서 키우면 꽃이 오래 가면서 잘 죽지 않습니다.
생명력이 강한 꽃나무로 분위기가 고급스러운데요. 화려하진 않지만 멋진 꽃으로 실내 인테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습도가 높은 곳을 좋아해 자주 물을 뿌려주면 좋습니다. 이때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필 수 있으니 환기도 반드시 해 주세요.
게발선인장 (Crab cactus)
게발선인장은 바다의 게가 막 살아 움직이는 모양의 꽃이 독특합니다. 선인장 중에서도 특히 집에서 많이 키우는 나무인데요.
가시가 있는 식물은 집에 들여놓지 않는다는 속설에도 인기가 많은 화초입니다. 적당히 물만 잘 주어도 생명력이 강해 잘 죽지 않은 난이도 下의 식물입니다.
잘 자라는 온도는 18~22도입니다. 꽃 모양이 게의 발을 닮아서 이름이 이렇게 붙여졌습니다.
폼폰(Pompon)
멋진 국화의 한 종류인 폼폰도 실내에서 빛이 날 수 있는 실내화초 추천 식물입니다. 꽃말은 ‘감사합니다’ 인데요. 사랑으로 감사를 전하는 꽃입니다.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15~20℃입니다. 물은 한 번 줄 때 화분 밖으로 스며 나오도록 많이 주시면 좋습니다.
가을에 꽃이 피는데 그 전에 서너 번 순을 잘라주어야 꽃이 크고 아름답습니다. 꺾꽂이로도 잘 자라는 화초입니다.
가랑코에 (Kalanchoe)
장미목에 속하는 쌍떡잎 식물로 꽃이 많이 핍니다. 원산지는 아프리카로 종류만 수 백 가지에 이릅니다.
꽃의 색상도 매우 다양해 같이 키우면 알록달록 실내를 수 놓기 좋습니다. 가랑코에는 연중 내내 꽃이 피는 대표적인 꽃나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주 꽃을 볼 수 있어 실내화초 추천 식물로 늘 인기가 많습니다. 꽃말은 ‘행복을 알립니다’ 입니다.
황금죽 (Lucky bamboo)
집에서 키우면 행운이 온다고 알려진 행운목도 실내화초 추천 식물인데요. 푸른 잎이 멋진 대표적인 식물이기도 합니다. 물꽂이로도 잘 자라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하는 식물로 꽃도 멋지게 핍니다. 한 번 핀 꽃은 밤새 향기를 뿜어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꽃이 자주 피지 않아 꽃을 보면 행운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열대지방에서 온 식물로 15~24℃의 기온에서 잘 자랍니다. 물은 흙이 마를 때 많이 주세요.
제라늄 (Pelargonium inquinans)
제라늄도 집 안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꽃이 자주 피기 때문에 실내화초 추천 식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
특히 꽃나무가 키우기 쉽고 환경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제라늄은 15도에서 23도 사이에서 성장을 잘 합니다. 빛이 많은 반 양지가 좋은 자리입니다.
기온이 낮아지면 꽃이 잘 안 핍니다. 반대로 너무 높으면 꽃이 색상이 탁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모기 퇴치 식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행운목 (Lucky tree)
럭키 트리 행운목은 실내에서 키우면 행운을 가져다 주는 식물입니다. 잘 키우시면 꽃도 볼 수 있는데요.
행운목 꽃도 자주 피는 꽃이 아니라서 보는 것 만으로도 행운일 것입니다. 행운목의 최적 성장 기온은 15도에서 24도 입니다. 겨울에도 12도 정도는 맞춰 주시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물에 담아 키워도 잘 자라는데 뿌리가 내리면 화분으로 옮겨 심는 것이 좋습니다.
꽃기린 (Euphorbia milii)
꽃기린도 대표적인 실내 화초인데요. 꽃이 오래 가고 많이 핍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실내화초 추천 식물입니다.
꽃말은 ‘고난의 깊이를 간직’ 입니다. 가시가 많은 줄기에 비해 꽃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꽃이 앙증맞고 귀여운 꽃으로 생명력도 강합니다.
꽃기린은 18도에서 25도 정도가 좋은 최적 성장 기온입니다. 물은 흙 표면이 마르면 듬뿍 주시기 바랍니다.
녹보수 (Serpent tree)
녹보수 역시 행운이 따르는 꽃나무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많이 키우는데요. 공기를 탁월하게 정화 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녹보수의 꽃말은 ‘행운, 행복, 재물 복, 부자’ 등이 있습니다. 크고 화려한 꽃은 잘 볼수 있는 것이 아니라 꽃이 선물이 됩니다.
해피트리라고 불리기도 하는 녹보수는 꽃이 없어도 잎이 보석처럼 빛나는 실내 화분입니다.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한 크기와 모양입니다.
정리하기
꽃나무들이 다 아름다운 것 같은데요. 실내화초 추천 식물들은 공기도 맑게 해 주면서 아름다운 꽃으로 인테리어용으로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에 꽃이 피는 화분이 하나 있는 것 만으로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화초로 행복하고 즐거운 생활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