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 쉬운 새집증후군 베이크아웃 하는법 (준비물, 시간)

베이크아웃(Bake-out)은 새집 증후군 제거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집 안의 온도를 높여 건축 자재에 포함된 유해물질을 배출시키고, 이를 환기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는 과정이에요. 따라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할게요!

 

새집증후군 제거 준비물

  • 보일러
  • 온도계
  • 환기할 수 있는 창문과 문
  • 가구와 서랍 등 집안의 모든 물건

 

새집증후군 베이크아웃 과정

새집증후군 해결방안 중 하나가 바로 유명한 베이크아웃이죠. 정확한 시간과 방법만 알면 별로 어려울 것도 없답니다.

 

모든 문과 창문 닫기

집안의 문이란 문과 창문을 모두 닫아 유해물질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해요.

 

가구 준비하기 ️

가구에 비닐이 씌워져 있다면 모두 벗겨내고, 서랍과 장롱 문을 활짝 열어둬요. 이렇게 하면 가구 속에 숨어 있는 유해물질도 빠져나올 수 있어요.

 

보일러 온도 높이기 ️

보일러의 온도를 최대 38~40도로 설정해요. 온도를 높게 유지하면 건축 자재 속 유해물질이 빠르게 배출돼요. 이 상태를 최소 5시간에서 최대 10시간 동안 유지해요.

 

환기하기 ️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집안의 모든 문과 창문을 활짝 열고 12시간 동안 환기를 시켜요. 이때 유해물질이 집 밖으로 빠져나가요.

 

과정 반복하기

위의 과정을 5회 정도 반복하면 유해물질을 최대한 많이 제거할 수 있어요. 시간이 부족하다면, 보일러를 40도로 설정한 후 72시간 동안 유지하고, 5시간 동안 환기하는 방법도 있어요.

 

주의사항 ❗

  1. 베이크아웃 중에는 집 안에 머무르지 않는 것이 좋아요. 고온으로 인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요.
  2. 유해물질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가구 배치를 미리 고려하는 것도 좋아요.
  3. 환기할 때는 외부 공기가 잘 들어올 수 있도록 최대한 문과 창문을 열어두세요.

 

여러분도 베이크아웃 방법을 통해 새집 증후군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베이크아웃 안하면 좋겠지만 만약 몸에 이상이 생긴다면 꼭 하는 것이 좋을 거에요. 저는 베이크아웃을 하고 가려움증이랑 두드러기가 싹 없어졌거든요. 간단한 방법이니가 지금 바로 건강한 새집 생활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