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best11 (공기정화, 음이온)

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들은 너무 키우기가 어려우면 성장이 쉽지 않을 거에요. 가능하면 키우기도 쉬우면서 공간을 잘 꾸며줄 수 있는 꽃나무 종류들이 인기가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꽃도 아름답고 공기 정화나 이온 방출 같은 기능이 있는 꽃 종류를 키워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블로그는 방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키우기가 좋은 식물에 대한 정보입니다.

 

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방에서는 식물을 잘 안 키우는 편이죠. 대부분 거실에서 식물을 키우고는 하는데요. 특정 상황이나 공간 활용을 목적으로 키우는 식물들은 인테리어 효과와 건강 효과까지 챙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행운목(화학물질 제거)

행운목 (fragrant dracaena)

공기 중의 특정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고 알려져 실내 공기의 질을 개선하는 데 인기 있는 꽃나무 중 하나입니다. 풍수에 따르면 행운을 가져 온다고 합니다.

행운목은 적응력이 뛰어나며 간접광은 물론 물이 담긴 화병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햇빛이 많이 들지 않아 자연광이 많지 않은 방에 적합합니다.

 

칼라데아 (공기 정화 기능)

칼라테아는 아름답고 화려한 잎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공기로부터 특정한 오염 물질을 걸러낼 수 있기 때문에 공기를 정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칼라테아는 간접적인 빛을 선호하고 흙의 맨 위가 건조하게 느껴질 때 물을 줘야 합니다. 또한 높은 습도를 인식하기 때문에 잎에 분무기 등을 이용해 수분을 공급하면 좋습니다. 실내에 가습기를 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공기 청정기, 가습기 역할)

아레카야자

아레카 팜은 공기 정화 능력으로 유명한 매력적인 실내 식물입니다. 그것은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과 같은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공기 중으로 수분을 방출하여 자연 가습기의 역할을 합니다. 흙 표면이 마르면 물을 주고 뿌리가 썩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배수가 잘 되도록 합니다.

 

안시리움

안시리움은 밝고 왁스 같은 꽃들 때문에 눈에 띄는 꽃입니다. 이 꽃은 공기를 정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시리움이 좋은 이유는 공기로부터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그리고 다른 오염물질들을 제거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 꽃은 대체로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번성하지만 빛이 조금 부족한 수준을 견딜 수 있습니다. 토양을 일정하게 촉촉하게 유지하되 눅눅하지 않게 유지하십시오.

 

보스턴 고사리 (습도 조절)

보스톤고사리 (Boston fern)

보스턴 고사리는 실내 공간의 습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공기로 수분을 방출하여 건조한 실내 환경, 특히 겨울 동안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턴 고사리는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번성하고 지속적으로 습기가 많은 토양을 선호합니다. 또한 가끔 습기를 더 공급하기 위해 보스턴 고사리에 물에 적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킨답서스 (포름 알데히드 제거)

스킨답서스스는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실내 공기의 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식물은 적응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적은 빛이 있는 공간에서 밝은 곳이나 간접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잘 자랍니다.

 

스파트필름 ( 미세먼지 제거, 음이온 방출)

스파티필름 (Spathiphyllum wallisii)

스파트필름은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와 벤젠을 포함한 다양한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번성하지만 적은 빛도 잘 견디는 식물로 실내에서 잘 자랍니다. 흙 표면이 2~3cm 정도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 물을 충분히 주시기 바랍니다.

 

필로덴드론

필로덴드론은 장식적인 외관과 적응력 때문에 인기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많은 종의 필로덴드론은 또한 특정한 실내 공기 오염 물질을 제거함으로써 공기를 정화하는 것을 돕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필로덴드론은 밝고 간접적인 빛을 선호하지만, 빛이 좀 부족한 환경도 잘견딜 것입니다. 물은 흙의 1인치 정도 표면이 마를 때 물 주기를 요구합니다.

 

산세베리아 (공기 정화)

산세베리아는 공기 정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산세베리아는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 벤젠, 자일렌과 같은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특한 특징으로는 낮에만 광합성을 하는 대부분의 식물과 달리 밤에 광합성을 하는 능력입니다. 이것은 어두워졌을 때에도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산세베리아는 매우 생명력이 강하며 다양한 조건을 견딜 수 있는 식물입니다. 밝은 빛을 선호하지만 낮은 빛에서도 잘 자랄 수 있습니다. 가뭄에 잘 견디도록 최소한의 물을 필요로 합니다. 물 주기는 토양이 완전히 건조할 때 이루어져야 하며 과도한 물 주기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율마

율마는 피톤치드를 내 뿜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기는 키우기 나름인데요. 작게 키우면 방을 꾸미는 소품으로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키우기는 까다로운 편이긴 합니다.

산림욕을 하는 기운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 집에서 키우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글라오네마

아글라오네마 (Aglaonema)

아글라오네마는 아름다운 다양한 잎과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으로 귀하게 여겨집니다. 또한 특정한 실내 공기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공기 정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낮은 빛에서 중간 정도의 빛을 선호하기 때문에 햇빛이 많이 들지 않는 방에 적합합니다. 흙 표면을 보시고 건조해지면 물을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습도가 높은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가끔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마무리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식물이 공기 정화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가정에서 상당한 공기 정화를 위해 식물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을 보완할 수는 있지만 좋은 환기 및 정기적인 청소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애완동물이 있다면 집으로 데려오기 전에 항상 식물이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식물은 섭취 시 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소개해 드린 꽃을 방에서 키우기에 지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