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많이피는 화분 15가지,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꽃이 많이피는 화분을 기르게 되면 집에서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을 보기 좋은데요. 꽃이 많으면 아무래도 키우는데 좀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꽃 가꾸기로 일상의 행복을 만들어 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런 꽃나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꽃이 비교적 많이 피고 자주 피는 화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꽃이 많이피는 화분

꽃을 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시간과 인내를 가져야 할까요? 어떤 꽃나무는 평생 한 번 꽃이 피기도 합니다.

짧게는 몇 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꽃나무는 그냥 마구 피어나는 꽃으로 유명한데요.

재밌는 꽃 가꾸기를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바로 만나 보시죠.

 

게발선인장 (Crab cactus)

게발선인장 (Crab cactus)

게발선인장을 가장 먼저 소개를 드립니다. 꽃이 많이 피기로는 둘째 가라면 서러울 꽃나무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꽃이 화사하고 많아 보이지 않으신가요? 다양한 게발선인장의 매력은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은 불타는 사랑이라고 하는데요. 불타는 듯한 저 게발 집게 모양의 꽃이 관심을 자극하네요. 잘 자라는 기온은 18도 이상의 온도인데요. 겨울에도 5도를 유지하면 됩니다.

 

델피니움,델피늄 (Delphinium)

델피니움,델피늄 (Delphinium)

델피늄은 종류가 꽤 많은 식물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이 델피늄은 기둥을 따라 수십 개의 꽃이 한꺼번에 많이 피는 꽃이 많이피는 화분입니다.

내한성은 매우 강하게 자라는 편이고 재배하는데 어려움은 중간 정도입니다. 빛이 잘 드는 양지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보통 실내에서 키우는 델피늄은 한겨울에 파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5~6월 정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꽃기린 (Crown of Thorns)

꽃기린 (Euphorbia milii)

꽃기린 역시 꽃이 많이피는 화분으로 유명한데요. 이미 딱 봐도 꽃이 엄청 많지 않나요? 꽃을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런 꽃나무가 적당합니다.

꽃기린은 줄기에 가시가 있어 더러는 부담스럽다고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가시는 별로 잘 보이지 않게 숨어 있습니다.

키우기에 따라서 꽃을 자주 볼 수 있는 화분입니다. 성장의 최적 기온은 18`25도 사이입니다. 실내에서는 7도 이상을 상시 유지해 주시면 좋습니다.

 

디모르포세카(Dimorphotheca)

디모르포세카(Dimorphotheca)

디모르포세카는 아프리카 금잔화라고도 불리는 꽃입니다. 생긴 모양도 금잔화와 꽤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데모르’ 혹은 ‘데모루’라고도 불리는 꽃나무 종류입니다. 빛이 잘 드는 곳에서 키우면 웃자라지 않고 꽃을 많이 볼 수 있는 꽃이 많이피는 화분입니다.

꽃말은 ‘원기’를 나타내며 물을 줄 때는 겉의 흙 표면이 바짝 말랐을 때 주시면 될 것 같아요.  흙은 배수가 잘 되도록 섞어 주세요.

 

스위트피 (Sweet pea)

스위트피 (Sweet pea)

스위트피도 꽃이 많은 화분 중 하나인데요. 꽃의 색상도 매우 다양하고 예뻐 키우기 좋아요.

콩과의 식물로 덩굴을 만들며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잎에서는 향이 나기 때문에 향을 위한 식물로 길러도 좋습니다.

꽃말의 의미는 즐거운 추억이나 우아한 추억을 나타냅니다. 빛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직사광선을 받아도 잘 자랍니다.

 

개미취 (Michaelmas daisy)

개미취 (Michaelmas daisy)

약초로도 사용을 하는 개미취는 야생화이면서 집에서도 기를 수 있는 꽃이 많이피는 화분 종류입니다.

그래서 순이 났을 때 싹을 나물로 먹어도 좋습니다. 개미취를 키우기 위해서는 반그늘에 두시면 됩니다. 흙은 성질을 별로 따지지 않아서 적당한 모래 20% 정도 넣어 구성하시면 좋습니다.

물은 건조한 것을 피해 1주일에 한 두 번 주시고 야성의 개미취 씨를 채취해 뿌려도 잘 자랍니다. 포기를 나누어도 성장이 좋습니다.

 

금어초 (Snapdragon)

금어초 Snapdragon

금어초는 고온에서 비교적 잘 크는 식물입니다. 습한 환경은 주의가 필요한데요.

적당한 성장 기온은 5~20도 사이입니다. 실내에서 파종을 할 때는 10월에서 1월 사이의 추운 시기에 하시면 됩니다.

꽃은 봄부터 초여름까지 볼 수 있으며 키는 대략 30cm 내외로 자랍니다. 빛은 반 양지 정도에서 키우면 됩니다.

 

꽃베고니아 (Begonia)

베고니아 (Begonia)

꽃베고니아는 식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꽃이면서 꽃이 많이피는 화분입니다. 줄기와 잎에는 평소에 물기를 많이 머금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을 자주 안 주셔도 잘 자라는 편입니다. 종류도 매우 다양한 꽃인데요. 성장하기 좋은 16~20도의 기온에서 키우면 됩니다.

물을 줄 때는 꽃과 잎에 물이 닿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팔레놉시스 (Phalaenopsis orchid)

팔레놉시스 (Phalaenopsis orchid)

습한 환경에서 꽃이 잘 자라는 편인데요. 특히 공기를 정화하는 대표적인 꽃나무로 인기가 많습니다.

산소를 배출하면서 이산화탄소를 많이 흡수하는 종류이기도 한데요. 일반적인 자연 환경에서는 나무에 기생을 하지만 집에서 화분에 재배할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자라듯 흙 안에는 펄라이트와 나무껍질을 많이 넣어주면 좋습니다. 뿌리가 너무 흙에 꽁꽁 들어가 있지 않아도 잘 자랍니다.

 

부겐베리아 (Bougainvillea)

부겐베리아 Bougainvillea

부겐베리아의 과는 분꽃 종류입니다. 적당한 성장 기온은 22도 이상이며 28도 사이에서 잘 자랍니다.

겨울철 실내 온도도 3도 이상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생명력이 매우 강한데요. 그래서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일조량이 부족하면 꽃이 안 필 수 있어 양지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네메시아 (Nemesia)

네메시아 (Nemesia)

네메시아는 화분이 좀 작은 편이지만 꽃이 적지는 않습니다. 화분 빼곡히 꽃을 피우기 때문에 실내를 화사하게 만들기 좋습니다.

꽃이 많이피는 화분인 네메시아는 실내에서도 가장 밝은 곳에 두고 키우기를 추천 드립니다. 빛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야생화에 속하지만 실내에서 키우면 꽃이 매우 자주 피고 오래 갑니다.

 

무스카리 (Muscari)

무스카리 Muscari

무스카리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꽃이 굉장히 많은 종류입니다. 무스카리의 특성은 겨울을 저온에서 지내야 하는 것입니다.

꽃이 피는 온도는 18~25도 정도입니다. 습도는 50% 전후입니다. 무스카리는 구근 식물 종류이며 키우기도 매우 쉽습니다.

다른 식물과 함께 반려 식물로 두시고 키우면 좋은 모양이며 실내 화단의 중심을 잡아주는 꽃입니다. 그리고 수경 재배도 매우 잘 되기 때문에 좀 더 특별하게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천냥금 (Ardisia japonica)

천냥금 (Ardisia japonica)

천냥금은 잎 사이에서 많이 달리는 열매를 보기 위해 키우면 좋은데요. 대표적인 꽃이 많이피는 화분이면서 열매가 아름다운 화초입니다.

공기 정화 능력도 있어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면 실내 공기의 질을 개선 시켜 줍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의미 있는 꽃 종류입니다.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물을 자주 분무를 하면 좋습니다. 번식은 삽목이 가장 좋은데요. 줄기를 잘라 물에 넣어 놓으면 한 달 정도 후에 뿌리를 내려 흙에 심어 줄 수 있습니다.

 

만천홍 (Phalaenopsis, Moth orchid)

만천홍 (Phalaenopsis, Moth orchid)

만천홍은 꽃의 자태가 우아하고 아름다운 특별한 꽃이 많이피는 화분입니다. 그런데 이런 꽃에 비해 향은 없는데요. 향을 위한 식물 키우기로는 맞지 않습니다.

그래도 꽃을 오래 보고 싶다면 적당한 종류입니다. 직사광선을 피해서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두면 잘 자랍니다.

실내에서 키울 때는 겨울에도 7도 이상을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조건은 통풍입니다.

 

후쿠시아 (Fuchsia hybrida Voss)

후쿠시아 Fuchsia hybrida Voss

후쿠시아의 가장 큰 특징은 젖은 흙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꽃나무는 건조할 때 물을 주어야 하는데요.

이런 종류에 비해 습도가 좀 있어도 잘 자라기 때문에 흙이 마르지 않도록 해야 꽃이 많이피는 화분으로 잘 키울 수 있습니다.

별명은 귀부인의 목걸이라고 합니다. 실내에서는 50~60CM 정도까지 자라기도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떡갈나무 대형

떡갈나무

공기 정화 식물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고무나무를 소개합니다. 이 떡갈고무나무는 성인 남성의 평균 키 정도의 크기인데요.

쉽게 잘 자라기 때문에 집에서 관리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인테리어에 좋고 천연 공기청정기로 두어도 괜찮습니다.

 

실내정원 ‘예품’ 돌담 스타일

예품 돌담 실내정원

돌담 모양으로 된 실내 미니 정원을 소개합니다. 이 정원은 인테리어용으로 안성맞춤인 기기인데요.

기본적으로 옹달샘 같은 예 모양이 이색적입니다. 수경재배용 식물을 키우거나 물고기를 함께 기를 수 있습니다.

LG ‘틔운’ 꽃,채소 키우기

lg 틔운 오브제컬렉션

꽃도 키우고 채소도 기를 수 있는 기기가 있습니다. 이 기기는 LG전자에서 선보인 ‘틔운’인데요.

다양한 씨앗 키트와 그 씨앗에 적합한 알맞은 설정이 세팅되어 있는데요. 초보자들이 홈가드닝이나 실내 텃밭 가꾸기에 용이합니다.

 

마무리하기

꽃이 많이피는 화분들을 종류 가리지 않고 살펴 보았습니다. 대체로 꽃이 작고 수북하게 화분을 덮는 종류들인데요.

이런 화분들은 실내 정원으로 적합하고 키우기도 비교적 쉬운 종류들을 모았습니다. 화분을 키우면서 어려워 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을 한 번 더 확인해 보세요.

홈 가드닝을 하면서 행복을 찾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넘쳐 날 거라고 확신합니다.